2021. 7. 31. 15:14ㆍ여행 리뷰
안녕하세요! JNSC리뷰입니다 :-) 목포 여행을 하면서 목포의 풍경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곳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고하도 전망대를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커피파나쉐 건물 전체가 전망대인 줄 착각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고하도 전망대가 있고 그 1층에서 커피파나쉐를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분명히 커피파나쉐를 내비게이션에 찍고 왔는데 케이블카 주차장으로 안내해서 당황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올바르게 도착하신 거니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차장 이용 시 케이블카 이용객에 한해서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커피파나쉐 방문자 분들은 무료주차가 아닌 유료주차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커피파나쉐 및 고하도 전망대를 충분히 보고 왔는데도 주차요금이 1,000원 나왔습니다. 주차요금이 저렴하니 주차요금은 신경 안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면 도로를 통해 차로 충분히 더 갈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로를 차단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차량 내 몸이 불편하신 노인 및 장애인 분들이 탑승하고 계시면 차량으로 케이블카 입구까지 이동 가능했습니다. 아마도 케이블카 주차장이 협소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커피파나쉐 및 고하도 전망대로 이동하실 분들은 케이블카 건물에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케이블카 건물을 좌측으로 끼고 오른쪽으로 이동하시면 고하도 전망대로 이동할 수 있는 산책길이 나옵니다.
산책길에 도착하셔서 이동하실 때 좌측이 아닌 우측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고하도 전망대까지 이동하는데 20대인 저에게는 약 15분 정도가 소요됐습니다. 산책로에 약간의 재미를 더해주는 부분이 있다면 150세 계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1층=1살로 총 150계단(150살)을 이동하셔야 합니다.
약 80세까지 이동하면 보행 약자용 갈림길이 나옵니다. 갈 때는 정상적인 길로 올 때는 보행약자 길로 이동해본 결과 보행약자용이 시간은 조금 더 걸리지만 길의 대부분이 그늘이 있어 시원하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젊은 분들이라도 한 여름에는 보행약자길로 한 번은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150계단을 다 올라오면 안내 표지판이 나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고하도 전망대에 갈 계획이시니 좌측 고하도 전망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370m 남았으니 조금만 더 힘내시면 됩니다.
드디어 도착한 고하도 전망대입니다. 커피파나쉐가 건물의 전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1층만이 커피파나쉐였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실 분들은 커피파나쉐 입구 오른쪽에 계단으로 5층까지 올라가셔야 합니다.
주차장에서부터 고하도 전망대까지 지옥의 무더위에 걸어서 이동하려니 목이 너무 말랐습니다. 우선 전망대에 올라가기 전에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잔 테이크 아웃하여 이동하였습니다. 커피가 아니더라도 각종 음료 및 물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고하도 전망대의 메뉴판입니다. 어느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가격은 비싸고 맛은 그다지이었습니다.
내부는 에어컨을 빵빵하게 가동해놔서 시원하게 땀을 식힐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망대에서 목포의 풍경을 충분히 눈에 담은 후 1층으로 내려와서 시원한 음료수를 구매하고 카페에 약 15분 정도 앉아있었습니다. 카페 창가 쪽 뷰도 목포대교도 보이고 좋았습니다.
네. 그래요. 조금만 더 힘내 봐요.
전망대를 올라가다 보면 한층 한층 역사와 관련된 설명이 쓰여있었고, 위 사진 같은 소소한 재미거리도 있었습니다.
고하도 전망대 5층까지 이동해서 찍은 목포의 풍경입니다. 지금까지 약 20분간 걸어 올라온 것이 보상이 되는 뷰가 아닐까 싶습니다. 고지대라서 바람도 시원하게 불고 풍경도 너무 좋아 넉 빠진 상태로 계속 눈에 담았습니다.
저 멀리서 보이는 목포대교입니다. 목포대교는 어디서 봐도 정말 아름답네요. 해가 떠서 덥긴 하지만 구름은 정말 아름답게 몽실몽실 떠있네요. 사진 자체가 한 폭의 그림 같지 않나요?
목포의 전체 풍경을 다 담을 수 있는 카페파나쉐 및 고하도 전망대를 다녀왔는데요. 2일 연속으로 목포대교를 바라봐도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여러분들도 목포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커피파나쉐 및 고하도 전망대를 한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며칠간은 목포 여행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이니 다음 포스팅에서도 인사드리겠습니다. 무더위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
'여행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포스카이워크] 목포의 랜드마크인 목포대교를 보기 위한 첫 발걸음! (0) | 2021.08.03 |
---|---|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축제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 대천해수욕장 놀거리 추천 (0) | 2021.07.24 |